좋은글 & 기도글

° 전화위복

가산(佳杣) 2006. 7. 17. 00:13

°  전화위복


“우리가 알거니와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곧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들에게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루느니라.” (로마서 8 : 28)


轉禍爲福(전화위복)이란 말은 ‘화가 바뀌어 복이 되었다’란 뜻입니다.

본문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 그 뜻대로 부르심을 입은 자는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이 말씀은 세상 집착을 버리고 하나님께 헌신해 계속 그를 사랑하고 복종하는 성도에게는 순경과 역경, 환난과 실패 등 우리 주위에 일어나는 모든 일이 결국에는 유익을 가져오게 된다는 말씀입니다.


1. 고난도 합력해 복이 된다.

구약의 창세기 37장에 나오는 요셉은 하나님을 사랑하고 부모에게 효도 잘하는 정직한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나 요셉은 형들에게 미움을 받아 애굽에 팔려가 보디발의 집에 종이 되었으나 하나님을 계속 사랑하면서 최선을 다해 일했습니다. 결국 주인의 신임을 받고 가정 총무가 되었고 여호와께서 요셉으로 인하여 그 가정에 복을 주셨습니다.


보디발의 아내가 요셉의 준수함을 보고 유혹했을 때 하나님을 사랑하고 두려워했던 요셉은 단호히 거절했습니다. 요셉은 억울하게 누명을 쓰고 감옥에 갇히게 되었고, 그러나 그것이 도리어 유익이 되어

 ‘술맡은 관원장’의 꿈을 해석하는 계기가 되었고 결국 바로의 꿈을 해석해 줌으로써 애굽의 총리가 되었습니다. 전화위복의 복을 받게 된 것입니다.


진정 하나님을 사랑하십니까.

시편 18편 1절에 다윗은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여 내가 주를 사랑하나이다.”고 고백했습니다.


칼뱅은 “성도가 받는 고난은 그의 구원에 해로운 것이 아니라 도리어 유익하다”고 말했습니다.


2. 고난을 통해 회개하게 됩니다.

시편 119편 67절 말씀에 보면

“고난당하기 전에는 내가 그릇 행하였더니 이제는 주의 말씀을 지키나이다.”고 했습니다.

이 말씀은 고난을 통해 자기의 잘못을 깨닫고 주의 말씀을 지켜서 바로 하나님을 경외하게 되었다는 것입니다.


누가복음 15장 17절 탕자가 아버지를 떠나 고난을 당했을 때 아버지를 생각하고 돌아오게 되었습니다.

탕자가 고난이 없었으면 결코 아버지 품으로 돌아오지 않았을 것입니다.

그 고난을 통해서 연단을 받습니다.


세네카는 “불은 금의 시금석이요, 역경은 강한 인간의 시금석”이라고 했습니다.

고난을 통해 겸손하게 하고, 온전한 인격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한번 고난당함으로, 한번 고난을 극복한 만큼  인격이 좋아지는 것입니다.


 “고난은 변장한 축복에 불과하다”고 말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지금 물질적으로 고난당하십니까?

정신적으로 고난을 당하십니까?

병마에 시름하십니까?

세상의 유혹, 육신의 정욕을 떨쳐버리지 못하십니까?

낙심치 마십시오!  우리에겐 주님이 계십니다!

우리에겐 우리를 위하여 대속하여 십자가에 죽으신 예수님이 살아 계십니다.

어떤 고난 속에서라도 낙심하거나 원망치 말고 더욱 하나님을 사랑함으로써

화가 변하여 복이 되도록 힘써 하나님을 사랑하여야 합니다.


3. 실패도 복이 될 수 있습니다.

발명왕 에디슨은 전기를 발명하기까지 무려 1235번의 실패 끝에 성공하였습니다.

에디슨은 귀가 먹었는데 장애가 더욱 연구에 몰두케 되었음을 감사했습니다.


다니엘은 큰 시험에서 더욱 하나님을 사랑했더니 높은 총리 자리에 앉게 되었고 왕의 사랑을 더 받게 되었습니다. 고난과 큰 시험은 도리어 큰 유익을 가져오게 되었습니다.


에머슨은 “ 별이 없는 밤은 없다”고 말했습니다.

눈앞이 캄캄한 절망의 어둠 속에서도 희망의 별이 반짝입니다.

도산 안창호 선생은 “낙망은 젊은이의 죽음이요, 민족의 죽음”이라고 했습니다.

사랑하는 성도 여러분 현재의 고난 속에서 더욱 하나님을 사랑하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전화위복의 역사가 일어날 것입니다.

 

살아계신 아버지 하나님 우리가 두손 모아 기도합니다.

주님 안에서의 우리들은 모든 것이 합력하여 선을 이룬다 하셨사오니

주여! 우리 형제 자매들의 삶이 병마와 상처로 고통과 아픔 속에 있다면

주여! 전화위복의 은혜를 내려주시어 회복되고 치유받는 크신 은혜를 내려주소서.

많은 비로 고통 받는 이들이 있습니다.

그들에게도 주님의 큰사랑으로 평안과 위로와 사랑을 전하고 나눌 수 있는 우리되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하옵나이다. 아멘!